작성일 : 16-08-29 08:33
김성묵 대표이사 대한민국명장 선정
 글쓴이 : (주)성일기공
조회 : 844  
안녕하십니까

㈜ 성일기공의 대표이사 김성묵 입니다.

먼저 늘 저희 성일기공의 제품을 아껴주시고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모두가 어려웠던 시절, 가난을 벗어나고자 낮에는 공장, 밤에는 직업훈련소에서 기능을 익혀온 기능인 출신입니다. 이후 야간대학을 다니면서 주경야독을 통해 제가 익힌 기능과 이론을 접목시키려고 참으로 부단히 노력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1991년 창업하고 국내 최초로 소형정밀 커플링을 개발/공급 한 후 지금까지 단 한 순간도 현장에서 떠나지 않고 제품 생산과 개발을 위해 지난 26년간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대한민국의 공장자동화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저희 성일기공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외형은 아직 보잘 것 없지만 동력 전달 분야, 그 중에서도 정밀 커플링 분야에서 만큼은 국산화율을 높이는데 나름대로 역할을 해왔다고 자부 합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는 많은 해외 고객들이 저희 제품을 찾아주시고 있으며 독일, 일본 등 전세계 약 26개국에 “국산 정밀 커플링” 및 자동화 부품을 수출해 오고 있습니다. 창업 초기, 대다수의 자동화 부품을 수입에 의존하던 그 시절을 돌이켜 보면 참으로 자랑스럽고 보람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세계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일념으로 일 하나만 보고 달려온 제가 2015년도 이달의 기능 한국인 선정에 이어 2016년도 대한민국명장 이라는 과분한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명장은 산업 현장에서 종사하는 “최고의 숙련 기술/기능인” 에게 부여하는 상으로서, 가공 현장 출신인 저에게는 기업인으로서 지금까지 받아온 많은 다른 상훈 과는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모두가 지난 26년간 저희 ㈜ 성일기공의 제품을 찾아주시고 사용해 주신 고객님들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결 같은 모습으로 좋은 제품을 생산하고 개발하는데 있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성일기공 대표이사
김성묵 배상


관련 기사 링크
서울경제 : http://www.sedaily.com/NewsView/1L0BH7C9QX 
매일경제 : http://news.mk.co.kr/newsRead.php?no=610183&year=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