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 Lock 설계 검토 사항 | (주)성일기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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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소개
파워록 / A.P. LOCK

면압을 통해 축과 허브(풀리, 기어등)을 동시에 체결하는 동력전달
부품입니다. 고객의 다양한 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규격, 재질,
표면처리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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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P. LOCK 설계 검토사항
  • SAPL-A, B, C, D1, D2, D3, D4, T 사용방법
  • SAPL-R 사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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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Lock 설계 검토 사항

최대 토크 검토

최대 토크는 모터의 회전속도(R.P.M) 및 용량, 감속비 등을 바탕으로 계산됩니다. 모터의 토크 정보가 없을 경우 아래 표의 안전계수를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Tmax=9554×PmaxN×i×SF
  • Tmax = 발생토오크 [Nㆍm]
  • Pmax = 최대 모터 용량 [kW]
  • N = 회전속도 [rpm]
  • i = 감속비
  • SF = 안전계수
부하의 조건 안전계수 (SF)
관성 小 모터의 상용 토크 60% 이하에서 사용 충격 없이 원활한 운전 1.5~2.0
관성 中 가/감속 시간이 길고, 정/역전 운동이 제한적일 때. 충격 약간 있음 2.0~3.0
관성 大 가/감속 시간이 짧고, 충격 및 진동이 잦을때 3.0~5.0

Tmax (모터 발생 토크) < Tc (A.P. Lock의 최대 허용 토크)

모터의 최대 발생 토크(안전계수 고려)는 A.P. Lock 의 최대 허용 토크보다 반드시 작아야 합니다.

트러스트 하중

P (최대 트러스트 하중) < Pt (A.P. Lock의 최대 허용 트러스트)

A.P. Lock 체결 부위에서 받는 최대 트러스트 하중은 A.P. Lock의 허용 트러스트 보다 반드시 작아야 합니다.

토크와 트러스트 하중 동시 발생

토크와 트러스트 하중을 동시에 받을경우 아래의 식을 사용하여 부하를 계산하세요.

Tcomb=9554×PmaxN2+P×d20002×SF
  • Tcomb = 복합 부하 [Nㆍm]
  • Pmax = 최대 모터 용량 [KW]
  • N = 모터 회전 속도 [rpm]
  • d = 축 지름[mm]
  • P = 트러스트 하중[N]
  • SF = 안전계수

Tcomb (복합 하중) < Tc (A.P. Lock의 최대 허용 토크)

토크와 트러스트에 의해 발생되는 복합 부하는 A.P. Lock 의 최대 허용 토크보다 반드시 작아야 합니다.

허용 토크의 증/감
  1. 허용 토크 증가
    A.P. Lock을 여러 개 사용할 경우 허용 토크 및 트러스트 하중이 증가합니다. 축 표면 및 A.P. Lock 내면은 반드시 이물질이 제거 되어야 합니다.
  2. 허용 토크 감소
    키 홈이 있는 축의 경우 접촉면적 감소로 인해 약 20% 정도 허용 토크가 줄어듭니다.
축의 설계 검토
  1. 축의 공차는 각 모델 소개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2. 축 재료 강도 검토
    σs>1.2×Pi
    • σs : 축 재료의 항복 응력 [MPa]
    • Pi : 샤프트에 가해지는 면압력 [MPa]
  3. 중공 축의 최대 내경 결정
    A.P. Lock 체결시 높은 면압력이 축에 가해집니다. 중공축 설계 시 반드시 아래의 식을 참고해 주세요.
    did×σs-2×0.8×Piσs
    • di : 중공축의 내경
    • d : 중공축의 외경
    • σs : 축 재료의 항복 응력 [MPa]
    • Pi : 샤프트에 가해지는 면압력 [MPa]
허브의 설계 검토
  1. 허브 내경 공차는 각 모델 소개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2. 허브 재료 강도 검토
    σh>1.2×Po
    • σh : 허브 재료의 한계 응력 [MPa]
    • Po : 허브에 가해지는 면압력 [MPa]
  3. 허브의 최소 외경 검토
    해당 재질 관련 자료가 없을 경우 아래의 식을 참고해 주십시오.
    DODi×σh+0.8×POσh-0.8×PO
    • Do : 허브의 외경 [mm]
    • Di : 허브의 내경 [mm]
    • σh : 허브 재료의 한계 응력 [MPa]
    • Po : 허브에 가해지는 면압력 [M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