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소개
세이프티커플링

커플링과 토크리미터의 특징을 결합하여 동력 전달과
과부하 보호기능을 모두 충족시키는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STL / STL-F Series

세이프티커플링

세이프티커플링의 개념
커플링
회전 동력 전달
미스얼라인먼트의 수용
토크리미터
과부하시 공회전 모드로
작동하여 동력차단
세이프티 커플링
동력전달과 과부하 보호기능
한번에 OK !
세이프티커플링의 종류
커플링 타입바로가기 >
  • 축과 축 연결 용도
  • 편각/편심 보정기능
플랜지 타입바로가기 >
  • 다른 허브 (타이밍 풀리, 스프로켓 등) 부착 가능
세이프티커플링의 특징 및 장점
  1. 넓은 토크 범위
    코일스프링의 종류, 수량, 조절 너트의 조임량에 따라 동일 규격(사이즈) 에서도 다양한 토크 설정이 가능
  2. 편심, 편각 등 미스얼라이먼트의 수용 (커플링 타입에 해당)
    판스프링 적용으로 일반 토크리미터에는 없는 축과 축간 편심, 편각등 미스얼라이먼트의 수용이 가능함.
  3. 원점 복귀 기능
    비대칭 볼 안착 포켓 가공으로 공회전 발생 후 1회전을 하면 원점복귀
  4. 쉬운 토크 조절
    조절 너트 및 스프링 눌림량의 표시로 쉬운 토크 조절이 가능함.
  5. 다양한 옵션
    커플링 타입, 플랜지 타입등 상대물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
세이프티커플링의 구조
커플링 타입
플랜지 타입
작동 원리

설정 토크 이상 과부하가 작용할 경우 볼 플레이트의 V 포켓에 고정되어 있던 볼이 V 포켓을 이탈하면서 볼 가이드를 밀어 줍니다. 이때 커플링 파트(플랜지 파트)와 허브 사이에 공회전이 발생하며 이를 통해 동력을 기계적으로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센서 설치
  • 볼 가이드 하단에 리미트 스위치나 근접 센서를 설치하면 과부하 발생시 가이드가 밀려나는 거리를 센서를 통해 파악할수 있습니다. 이를 모터 또는 동력원과 연계하여 동력원을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과부하 발생시 볼가이드의 이동거리 ‘X 치수’ 는 규격 및 성능표를 참고해 주십시오)
  • 센서 설치시 수동으로 세이프티 커플링에 부하를 주어 공회전 상태로 만든 후 볼 가이드의 위치를 센서가 감지하는지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토크 세팅 방법
  • 스프링 눌림양 별 설정토크 값의 자료를 참고하여 허브에 표기되어 있는 눈금 기준으로 조절 너트를 조여주면 됩니다.
  • 조임량이 많을 수록 토크리미터 슬립 토크는 증가 합니다.
  • 토크 설정 값과 실제 슬립 토크 사이의 오차는 ±10% 이내 입니다.